UPDATED. 2024-04-19 09:40 (금)
이공계 고급여성인력 겨냥한 과학논술지도사 과정 개설
이공계 고급여성인력 겨냥한 과학논술지도사 과정 개설
  • 교수신문
  • 승인 2007.06.22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공계 여성들을 겨냥한 과학논술지도사 과정이 개설된다.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이공계여성 고급인력의 고부가 가치 창출을 위한 과학논술지도사 양성에 나선다.
광주·전남권의 여성과학기술인의 진로확대 기회를 부여하고 글쓰기학습을 통해 이공계출신 여성인력의 자기계발을 개발하기 위해 개설되는 이 과정은 현장에서 과학논술을 지도할 지도사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춰 글쓰기 일반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소양, 과학논술의 개념정립, 과학논술지도방법론의 탐구와 습득, 과학논술지도를 위한 콘텐츠 개발 등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오는 7월 9일(월)부터 30일(월)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2시~6시까지 총 10회 40시간 동안 순천대학교 자연대학 1호관 215호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논술 교육 어떻게 할까?-바람직한 논술교육을 위한 교사문화 △논술교육에 필요한 어문규정-맞춤법과 바른문장 △논술 요소별 지도방법론-논제분석과 구상하기 및 논술문 쓰기와 강평 △학생글 평가 방법론 △과학논술 개념 잡기-창의성과 합리성 △주요 과학개념에 대한 배경지식 다지기 △과학논술 주제 찾기-일상에서 원리로 △ 과학적방법론과 논리적 비판적 사고 △수업모형탐구 △첨삭지도의 실제와 연습 △지속가능한 발전과 연대를 위한 전망과 실천계획 등으로 짜여진다. 센터는 과학논술 지도자의 연구와 지속적 활동을 위한 네트워킹 기반을 유도하고 과학논술 지도의 질적 보장과 지속을 위한 공동 콘텐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광주·전남권의 4년제 대학 이공계졸업자(졸업예정자) 미취업자이거나, 진로전환을 계획 중인 2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이공계 여성 지원자 10만원, 비이공계 여성 및 남성 지원자는 20만원이다.
과학기술 전문여성 인력양성 사업을 주관하는 이정아 조선대 교수(전자정보공과대학 컴퓨터공학부)는 “과학논술지도사가 활성화되면 현행 논술교육시장에서 언어논술 위주로 편성된 공급자 편중문제에 대한 시정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62)230-7755, 016-696-71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