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5 (일)
국제해양산업협회(ICOMIA) 관계자 인하공전 내교
국제해양산업협회(ICOMIA) 관계자 인하공전 내교
  • 방완재
  • 승인 2024.03.0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은 지난 7일(목)에 국제해양산업협회(ICOMIA, the International Council of Marine Industry Associations) 관계자 일행이 대학을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고 레저보트 제조와 수리분야 인력양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방문단은 국제해양산업협회 Patrick Hemp 기술총괄 임원을 비롯해 아시아 지부 Su Lin Cheah 총무, 싱가포르 보트 산업협회 (SBIA, Singapore Boating Industry Association) YP Loke 회장, 국제보트매거진(IBI, International Boat Industry) Mike Derrett 기자 외 경기도 Tim Coventry 자문관 등이다.
 이번 방문은 오전 11시부터 약 3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인하공전이 운영하는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교육 과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교내 전문실습실을 견학하였다.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양성 과정’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EDU Marine)가 후원하는 레저보트 유지보수 분야 기술인력 양성 교육이다. 
국제해양산업협회 Su Lin Cheah 총무는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와 인하공전의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길 희망한다.” 고 하며 교육 시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 정우철 센터장(조선기계공학과 교수)은 “국제해양산업협회 관계자 방문은 이례적인 일이며 이번 방문을 통해 그간 진행해 온 교육과정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며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많은 교육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력으로 성장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해양산업협회 관계자는 3월 8일부터 KINTEX에서 개최되는 ‘경기국제보트쇼(KIBS)’에서 레저보트 제조 분야의 국제표준에 대한 소개와 우리나라와 협업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