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55 (일)
동서대 디자인대학 , ‘부산에서 온 크리스마스트리’
동서대 디자인대학 , ‘부산에서 온 크리스마스트리’
  • 배지우
  • 승인 2023.12.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서울디자인 페스티벌’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관람객에 눈길을 사로잡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디자인대학은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디자인된 부스를 선보여 일반 관람객과 전문가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디자인 관련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디자인 업무 종사자들의 축제이자 일반관객과의 소통의 장으로 22회째를 맞고 있다. 동서대학교는 앞서 6월에 개최되는 부산 벡스코에서의 ‘부산 디자인위크’와 이번 ‘서울디자인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대학의 역량을 선보이고 있다.

2020년(주제:갤러리 커리큘럼)과 2023년(주제:아트앤디자인 레시피)의 부산과 서울의 전시 부스 디자인을 총괄한 동서대 디자인대학 안병진 학장은 부산의 지역성을 살려 물류 박스를 설치 도구로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인 데 이어 대학의 커리큘럼을 크리스마스트리와 크리스마스 케잌의 이미지에 타이포 디자인을 입혀 관람객이 감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진행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담은 작품들을 다수 소개하여 기업과 디자인업계 종사자들의 협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번 전시는 지역 활성화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하는 ‘민락 더 마켓’과의 콜라보를 통해 추출된 학생들의 작품을 선보여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의 궁금증을 자아내어 지역의 독특한 장소를 자연스럽게 알리는 마케팅 효과를 나타내었다.

이번 전시는 동서대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의 지원을 통해 지방대학의 강점을 살린 교육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한 프로젝트로 향후 지방대학 활성화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준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