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40 (토)
계명대, 아름다운 도시꾸미기 나서
계명대, 아름다운 도시꾸미기 나서
  • 김봉억 기자
  • 승인 2006.10.17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패션대학 학생들이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에 발벗고 나섰다.

이 대학 텍스타일디자인학과(지도 : 계명대 이재범 교수) 재학생들은 도시환경을 한층 더 쾌적하고 아름답게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반월당 전철역 부근에 있는 콘크리트 옥외벽면에 패턴벽화를 제작한다.
가로 60m 세로 2.7m에 이르는 벽화는 음악적 율동감과 춤추는 댄서의 이미지들로 구성하여 도시속 밝고 리듬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주요 색채는 피로감을 적게 느낄 수 있는 민트와 화이트, 빠르게 지나가는 자동차 안에서 시각적 잔상효과를 오래 느낄 수 있는 핑크, 다크퍼플이 사용됐으며 곡선형의 옵티칼(Optical)한 선 구성으로 시각적으로 경쾌한 음악적 율동감을 전달하고 도시인들에게 상상력을 유발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작품의 제작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주말연휴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공동작업에 참여해 왔으며 11월 최종완성을 목표로 현재 전 공정의 90%이상을 완료한 상태.

작업에 참여한 박경민(텍스타일디자인 4년)학생은 “봉사활동 목적의 <2006 대학 전공학문연계 사회봉사활동 공모전>에 지원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번 패턴벽화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작업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와 단결심을 키울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지역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갖게 돼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텍스타일디자인학과에서는 이 같은 봉사활동을 학과수업과 연계, 방과 후와 방학기간을 이용,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며, 이미 서구청과 박물관 등 기관으로부터 벽화작업 의뢰를 받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