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5 (일)
국립 서울과기대, 르노코리아자동차(주) 중앙연구소 기업탐방 실시
국립 서울과기대, 르노코리아자동차(주) 중앙연구소 기업탐방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6.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진로탐색 기회 제공
- 연구소 설비투어 및 임원/현직자 질의응답 진행
임원-학생 질의응답
임원-학생 질의응답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가 지난 6월 9일(금), ‘르노코리아자동차㈜ 중앙연구소(대표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자동차)’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서울과기대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 기업 견학 프로그램인 기업탐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공항공사’, ‘자이냅스’, ‘굿모닝아이텍㈜’를 방문한 바 있다.

 이번에는 자동차 분야 취업에 관심있는 기계자동차, 기계시스템, 전기정보공학 등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르노자동차를 방문해 기업탐방을 진행했다.
  ◦ ▲충돌안전 ▲열성능평가 ▲NVH ▲차량내구성 ▲전자파 등에 대한 설비 투어를 연구소 현직자와 함께 했고, 인사/설계 분야 임원과 학생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 연구소 내 설비 투어를 통해 중앙연구소의 규모와 차량시험 과정, 설비 환경을 견학했으며, 실제 현직자들이 사용하는 최첨단 설비와 시험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살펴보고 평소 전공 수업에서 배운 이론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르노자동차 임원들이 취업 준비, 진로 탐색, 직무 과정 등 자동차 분야에의 취업에 대한 진심어린 조언을 학생들에게 해주었다.

 이번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관심있던 기업인 르노자동차에 올 수 있어 좋았다”라며, “수업 시간에 볼 수 없었던 실험 장비와 개발 과정을 실제로 볼 수 있었고, 현직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막연했던 차량 시험 과정에 대한 생생한 직무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던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기업의 중앙연구소를 견학함으로써 실무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발굴을 통해 활발한 탐방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