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10 (월)
김포대 연기과, 서울연극협회 업무 협약 체결
김포대 연기과, 서울연극협회 업무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6.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연기과가 (사)서울연극협회와 지난 5월 16일 운양동 글로벌캠퍼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서울연극협회는 서울 강동, 강북, 강서 등 20개의 지부를 운영하고 있는 연극인들의 권익과 창작 문화의 발전을 위한 단체로써, 서울연극제, 대한민국연극제, 서울청소년연극축제와 같은 다양한 연극 기획, 홍보, 제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포대학교 연기과는 2022년 신설되었으며 다년간 매체, 연극 배우로 활동한 정경호, ‘MBC봄밤’ 의 배우 임성언, ‘tvN 성스러운 아이돌’, 티빙 ‘피라미드 게임(방영 예정)’ 연출가 박소연PD, 스튜디오 에프 엔터의 양병용 대표 등 국내 최정상 급 실무진들이 교수로 임용된 현장중심 예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이다.
(사)서울연극협회의 박정의 회장은 “조금 앞서 하게 된 현장 연극인의 경험이 학생들의 실험적인 의견과 만나 서로에게 이로운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실질적인 협약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것이 서울연극협회에도 도움이 됩니다. 산학협력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우리는 그 방법을 찾기 위해 더 많은 고민과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김포대학교 연기과 학과장 이우영 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무대, 매체를 아우르는 현장산업이 원하는 인재를 함께 양성하는 초석을 다지게 됐다” 며 “연기 예술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서울연극협회 박정의 회장, 김남언 이사 김포대학교 연기과 학과장 이우영 교수, 박소연 교수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