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0 (목)
한국항공대-몽골 민간항공청 항공우주분야 교육·훈련 MOU 체결
한국항공대-몽골 민간항공청 항공우주분야 교육·훈련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6.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민간항공청 청장 일행, 2일 오전 11시 한국항공대 방무 및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2일 오전 11시 이사장실에서 몽골 민간항공청(MCAA·Mongolian Civil Aviation Authority)과 ‘항공우주 전문인력 교육·훈련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일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한국항공대를 방문한 몽골 민간항공청 청장 일행과 한국항공대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가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 몽골 민간항공청 뭉크투야 치메도르 청장.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과 몽골 민간항공청 뭉크투야 치메도르(Munkhtuya Chimeddorj) 청장이 참석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양 기관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몽골 항공우주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전문인력 교류 등이다. 

내륙 국가인 몽골은 국토 면적이 우리나라의 7배가 넘는 자원 강국이지만 항공 관련 인프라 및 전문인력이 부족해 대부분의 화물·여객 운송을 도로 및 철도 교통에만 의지하는 상황이다. 한국항공대는 몽골의 국가 항공정책을 총괄하는 몽골 민간항공청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이렇게 몽골 내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항공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 최고의 항공우주 종합대학’을 목표로 하는 한국항공대는 몽골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의 정부 및 교육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활발히 확대하는 중이다. 

몽골 민간항공청 뭉크투야 치메도르 청장은 이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 특성화 대학인 한국항공대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몽골은 항공 교육·훈련에 관련된 기회가 활짝 열려 있는 만큼 양 기관이 다각도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은 이에 “한국항공대와 몽골 민간항공청이 앞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몽골의 항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며 하나하나 구체화 시켜 나가자”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