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5 (금)
안동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안동시, 2023년 화분매개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안동대 농업과학기술연구소-안동시, 2023년 화분매개 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6.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상] 김양아 - 해당화와 꿀벌
[시장상] 김양아 - 해당화와 꿀벌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농업과학기술연구소는 지난달 23일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화분매개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과학기술연구소 주관, 안동대 산학협력단, 안동대 LINC3.0사업단 주최, 안동시 후원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시장상 김양아(해당화와 꿀벌), 총장상 이관희(청줄벌의 식사) 씨를 포함해 금상 3명, 은상 3명, 장려상 6명이 선정됐다. 

  3년째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곤충과 식물의 조화로운 상생협력의 신비로운 모멘트를 카메라 렌즈에 포착했다. 

  시장상을 수상한 김양아 씨는 “꿀벌이 실종되고 있다는 뉴스를 많이 접하고 있는데 우연히 꿀벌을 보게 돼 너무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어 출품하게 됐다.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총장상을 받은 이관희 씨는 “야생벌에 대해 관심이 많이 없었는데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많은 관심이 생겼다”며 “다양한 벌의 서식처가 될 수 있는 꽃이 다양하게 자라는 환경이 조성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농업과학기술연구소 홈페이지(https://biosci.andong.ac.kr)와 안동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정철의 농업과학기술연구소장은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꿀벌 살리기가 핵심 화두가 되고 있다. 올해는 UN이 정한 세계 벌의 날(World Bee Day)에 맞추어 화분매개 사진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벌과 식물이 오랜 진화의 시간을 거치며 만들어 낸 세상을 렌즈에 비추어 바라본다는 감성을 자극해 보고 싶었다. 올해는 권기창 안동시장님께서 같이 해 줬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공모전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