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0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생 모집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생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3.06.0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에서 재학생· 졸업생, 상담과 임상심리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수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험과 전문성보다 심리학에 대한 열정과 학습 의지가 실습수련생 선발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임상심리학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심리평가 및 상담, 자문과 연구를 수행하는 학문이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취득 후 정신건강의학 관련 병원과 정신건강센터, 상담심리센터, 교육기관과 공공기관 등에서 근무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사 이상의 학위와 1년 이상의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경험이 필요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상담심리센터에서는 매년 2회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수련과 스터디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2학기 수련실습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수련 실습에는 곽윤정 교수, 김기호 교수, 진성오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심리학과), 조성근 교수(충남대학교 심리학과), 배성만 교수(단국대학교 심리학과), 김효정 교수(서울대학교 심리학과) 등 임상심리학자뿐 아니라 이태주 원장(공감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참여한다. 과정을 통해 상담심리센터의 다양한 사례를 경험할 수 있으며 시험대비 스터디반 참여를 통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수련실습은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실제 임상심리사로 활동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취득은 물론 다양한 임상심리전문가들의 지도, 피드백을 받으며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비용은 총 120만원(12개월 과정)이다. 모집 일정은 5월 29일에서 6월 30일까지다. 수련실습 기간은 오는 7월부터 다음 해 6월까지 1년간 진행된다.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