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0 (화)
한서대, NHN에듀와 “인재양성, 지역성장을 위한 IT업무협약” 체결
한서대, NHN에듀와 “인재양성, 지역성장을 위한 IT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6.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프라와 플랫폼 제공, 디지털 교육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등 합의

한서대학교와 NHN에듀가 ‘글로벌 인재양성과 지역 성장을 위한 IT 업무협력 협약’ 6월 1일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 자악관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과 여원동 NHN에듀 대표는 첨단 디지털 교육자원의 공유와 공동개발을 통한 대학의 글로벌 인재양성이 지역경제의 성장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한 협약서를 교환했다.

주요 협약내용을 보면, ▲NHN에듀의 디지털 교육콘텐츠를 한서대학교의 다양한 교육커리큘럼으로 제공 ▲NHN그룹이 보유한 플랫폼,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주요 IT 인프라의 제공 및 운영 협력 ▲양 기관 협력으로 특화된 교육커리큘럼의 글로벌 진출 추진 ▲충남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지역주민 교육용 디지털 교육콘텐츠의 공동 기획과 대학을 통한 교육콘텐츠 서비스 제공 등이다.

NHN에듀 여원동 대표는 “이번 한서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은 재학생의 취업 맞춤형 교육과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사업을 위해 온/오프라인 혼합 학습 플랫폼을 강화하는 대학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라고 말하고,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들이 공통으로 필요로 하는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한국어 교육콘텐츠, 온라인 테솔 과정 등의 교육콘텐츠를 대학에 제공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대학을 통한 지역 사회와의 교육콘텐츠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으로 확보되는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실력향상, 글로벌 유학생의 확보,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등 다양한 측면에서 확실한 성과가 도출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