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0 (금)
경상국립대 스마트공동체사업단, 길병우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관 초청특강
경상국립대 스마트공동체사업단, 길병우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관 초청특강
  • 배지우
  • 승인 2023.06.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제: 스마트도시의 국가정책 및 전망
- ‘미래를 향한 혁신의 기반 마련-도시정책 추진 방향’ 발표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사업단(단장 김승범 도시공학과 교수)은 5월 31일 가좌캠퍼스 박물관 대강당에서 국토교통부 길병우 도시정책관을 초청하여 ‘스마트도시의 국가정책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공동체사업단은 5월 31일 오후 가좌캠퍼스 박물관 대강당에서 국토교통부 길병우 도시정책관을 초청하여 ‘스마트도시의 국가정책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초청특강에는 USG 공유대학 스마트도시건설 분야 재학생, 진주시·사천시 등 지자체, 유관기관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서 국토교통부 길병우 도시정책관은 ‘미래를 향한 혁신의 기반 마련-도시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스마트공동체사업단은 2020년 8월 1일 시작하여 올해 4차 연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산(産)·학(學)·관(官·)지(地)의 치밀한 협력과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으로 스마트도시건설 및 공동체혁신 분야의 기술개발과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사업단이다.

김승범 사업단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특강으로 스마트도시건설 분야 재학생 및 지자체, 관련 기관에서 스마트도시 정책과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