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45 (토)
부산가톨릭대, KOICA 세계시민교육 특강 개최
부산가톨릭대, KOICA 세계시민교육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5.3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국제협력단(KOICA) 미래세대강사 초청 특강’을 통해
- 국제개발협력 및 세계시민교육 분야 이해도 증진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산학연구처에서는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이은정 KOICA WFK(World Friends Korea) 미래세대강사를 초청하여 ‘세계시민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KOICA WFK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국제개발협력의 첫걸음’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4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국제개발협력 및 세계시민의 정의와 역할에 대한 이해증진에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치기공학과 황영민 학생은 “세계시민의 개념을 이해하게 되면서 더불어 사는 지구촌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나아가 기회가 된다면 국제개발협력 봉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세계시민의 일원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갖고 싶다고 말했다. 사업책임자인 치기공학과 김재홍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KOICA WFK에 대한 현장 이야기 들을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고, 해외봉사활동의 이해 및 관심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가톨릭대 산학연구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2023년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을 시작으로 재학생들의 글로벌마인드 및 진로 탐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