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상지대 식품영양학과, ‘선배님 뭐하세요? 3탄’ 졸업생 초청 특강 개최
상지대 식품영양학과, ‘선배님 뭐하세요? 3탄’ 졸업생 초청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기업 급식 및 식품 ㆍ 영양교사 및 보건직공무원ㆍ 보건의료 및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 진로 탐색 -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초청 특강 사진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초청 특강 사진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해영)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두 시간에 걸쳐 본관 5층 강당에서 졸업생 초청 특강 ‘선배님 뭐하세요? 3탄’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이 초청된 윤영균(13학번) 동문은 고려대학교 의학 바이오 분야 연구실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의료기기회사 ㈜다림티센에서 연구개발직으로 근무 중이며, 염주호(14학번) 동문은 경희대학교 경영학 마케팅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농약제조전문기업 ㈜동방아그로에서 식품과 마케팅을 접목한 직무를 담당하는 등 맹활약 중이다.

 이 두 졸업생은 다양한 식품 영양학 분야로 진출을 꿈꾸는 후배들을 위해 자신의 생생한 경험을 소개하고 후배들의 진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특강을 통해 식품영양학과 선ㆍ후배들 간 유대를 든든히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강에 참여한 식품영양학과 3학년 이대원 학생은 “보건의료 및 바이오 분야로 진출한 선배님의 취업 준비와 직장생활 이야기를 직접 들으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라면서 “진로의 방향을 잡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식품영양학과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를 위해 3년째 여러 분야별 졸업생을 초청하여 ‘선배님 뭐하세요?’를 개최하고 있다. 1탄은 김다영 동문(CJ프레시웨이, 원주세브란스병원 영양사), 김수림 동문(오뚜기 홍보영양사), 이호인 동문(삼성웰스토리 영양사), 김학수 동문(서울F&B 품질관리직)이 참여했으며 2탄은 원지영 동문(원주보건소 보건직공무원), 이경민 동문(원주고등학교 영양교사)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매년 위생사 면허시험, 영양사 면허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중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을 통해 영양교사 임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탁원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식품영양학과 교수들은 학생들을 위해 전공 관련 공모전과 학회 발표 참여 및 산업체 견학, 특강, 현장실습 등을 진행하면서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