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5 (목)
카오스재단, 5월의 인플루언서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카오스재단, 5월의 인플루언서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 김재호
  • 승인 2023.05.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시상식에서 수여받아
카오스재단의 유튜브 채널 ‘카오스 사이언스’, 다양한 과학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 등 대중화에 기여

과학∙지식∙나눔을 추구하는 카오스재단(이사장 이기형)은 지난 24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주최하고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GINCON)이 주관하는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이달의 인플루언서 5월’ 시상식에서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2023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 이달의 인플루언서 5월 시상식에서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한 카오스재단 전훈 국장(왼쪽)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익표 위원장(오른쪽)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오스재단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해 혁신적이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 문화의 다양성을 실현하고 사회적 가치를 담은 캠페인에 앞장선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매월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은 국회에서 진행됐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국회사무총장, 국회도서관장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30여 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한 카오스재단은 구독자 25만 명을 보유한 ‘카오스 사이언스’ 채널을 통해 물리천문,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과학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중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과학을 더 이해하기 쉽고 깊이 접근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카오스재단 전훈 국장은 “올해로 창립 9주년을 맞이한 카오스재단은 과학ㆍ지식ㆍ나눔을 모토로 일반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고 정확한 과학 영상을 만들고자 노력해왔는데,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대중들이 과학적 사고를 하게 되기를 바라며 카오스재단도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꾸준히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오스재단은 과학에 관한 다양하고 깊은 지식을 대중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2014년 11월 그래디언트 이기형 대표이사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과학계 석학들이 선정한 주제로 매년 봄과 가을에 무료 정기 강연을 개최하며, 유튜브 채널 ‘카오스 사이언스’를 통해 기초적인 자연과학과 수학 등에 관한 내용을 흥미롭게 소개하고, 과학자와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소통의 창을 제공하고 있다.

■ 카오스재단 소개
카오스재단은 과학에 관한 다양하고 깊은 지식을 대중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2014년 11월 설립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예술,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과 교류ㆍ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단은 과학계 석학들이 선정한 주제로 매년 봄과 가을에 무료 정기 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온라인으로는 유튜브 채널 카오스 사이언스를 통해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자 인터뷰, 실험실 및 연구실 탐방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과학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 그래디언트 소개
그래디언트는 인터파크에서 이커머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한 후 사명을 변경하고 2022년 4월 새롭게 출범한 기업으로, B2B 산업자재 유통 및 구매대행 서비스 기업 ‘아이마켓코리아’, 정밀의료ㆍ타깃발굴 및 노화재생 플랫폼 개발 기업 ‘그래디언트바이오컨버전스’, 신약 연구개발 전문기업 ‘테라펙스’ 등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