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챗GPT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챗GPT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 특강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5.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5월 18일(목)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챗GPT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전경<br>
▲세종사이버대 전경

이번 특강은 디지털융합교육원 강경일 교수가 진행했으며, 강경일 교수는 특강을 통해 챗GPT의 구조와 원리, 분야별 챗GPT 활용사례, 다양한 챗GPT 프로그램, 스마트한 챗GPT 활용방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 초거대 AI 시대에 우리가 키워야 할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가 공감이라는 내용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자의 챗GPT 사용 경험을 토대로 구체적인 내용의 질의응답을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특강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우는 “챗GPT를 활용하여 좋은 답을 얻기 위해 챗GPT에게 역할을 부여하고 6하 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권미화 경영학과장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각 영역에서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가 기반이 되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오늘 특강이 챗GPT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챗GPT를 실제 업무에 활용하는 데도 유용한 가이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AI시대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조직의 리더와 실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AI와 비즈니스 융합에 대한 최신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의 교과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학교 수업을 통해 메타버스 교육강사, 메타버스 비즈니스 기획, 메타버스 공간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 경영 트렌드인 ESG 관련, ESG 경영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소정의 교과를 수강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경영활동의 핵심 세분 분야인 경영이론,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창업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충실히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현업에서 활용도 높은 마켓리서치 역량도 전문적으로 쌓을 수 있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