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5 (목)
서울캠퍼스 봄 대동제 ‘MASTER PEACE: 희대의 환희’
서울캠퍼스 봄 대동제 ‘MASTER PEACE: 희대의 환희’
  • 방완재
  • 승인 2023.05.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수)~26일(금)까지 서울캠퍼스 곳곳에서 대동제 진행
유학생 위한 ‘전통주 원데이 클래스’, 재학생 및 연예인 공연 등 준비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서울캠퍼스 봄 대동제 ‘MASTER PEACE: 희대의 환희’가 5월 24일(수)~26일(금)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2019년 봄 대동제 사진.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서울캠퍼스 봄 대동제 ‘MASTER PEACE: 희대의 환희’가 5월 24일(수)~26일(금)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2019년 봄 대동제 사진.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서울캠퍼스 봄 대동제 ‘MASTER PEACE: 희대의 환희’가 5월 24일(수)~26일(금)까지 진행된다.

대동제는 24일(수) 오전 경희 풍물패연합회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청운관 앞마당에는 기업과 부서, 보건소와 동대문구청, 대학 교류(서울시립대) 부스가 펼쳐진다. 대운동장에는 소형 바이킹, 에어 범퍼카, 회전 그네, 4D 부스, 미니게임, 전통 놀이, 딱지치기 등 다양한 오락거리를 마련했다. 24일(수)에는 ‘유학생과 함께하는 전통주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 13시와 14시 두 차례 진행되는데, 사전 신청한 유학생 2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노천극장 주변에서는 학생과 연예인의 공연이 펼쳐진다. 24일(수)에는 응원제(응원단+학군단)가 진행되고, 소수빈, 양다일, 소코도모, 10㎝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25일(목)에는 재학생 공연과 이지카이트, 조유리, 싸이 등이 공연하고, 26일(금)에는 재학생 공연과 (여자)아이들, 적재, 펀치, 픽보이 등이 공연한다. 

축제 안전관리를 교직원과 학생 자원 봉사단이 맡는다. 총학생회는 자체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매뉴얼을 제작해 군중 압착 사고 발생 시 행동 요령, 관중 안전 수칙, 인명사고 및 재난 상황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을 마련했다. 무대 공연 관리 시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을 관중에 꾸준히 전달해 안전한 대동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축제기획단과 자원봉사단의 안전 교육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전기 안전 등을 교육했다. 

경희인 모두가 즐기는 축제를 위해 배리어프리 사업도 진행한다. 총학생회는 공연장에 배리어프리 존을 운영해 장애인의 원활한 관람을 돕는다. 배리어프리 존은 사전 신청으로 운영하고, 단안 망원경 대어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