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05 (금)
춘해보건대,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실시
춘해보건대,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5.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22일 오후 3시 도생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을 가졌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은 교육부 지원사업으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며, 전문대학생에게 다양한 글로벌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감각을 갖춘 핵심인재로 양성하여 해외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글로벌 현장학습 연수생으로 선발된 간호학과 성대현, 김성준, 이철준 학생은 5월 24일부터, 간호학과 민지수, 박소민 학생은 8월말 부터 16주간 미국 위트대학(Western lowa Tech Community College)에 총 5명이 연수를 진행 할 예정이다.

춘해보건대는 연수생들을 위해 International Manner, 의사소통과 문화이해, 현지생활 안내, Medical Terminology 등 총 52시간 이상의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효율적인 연수를 위해 현장학습 기간 동안 매주 리포터 작성과 현지생활 피드백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진행상황을 수시로 확인할 예정이다.

간호학과 김성준 학생은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을 참가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고, 춘해보건대학교를 대표하여 미국 위트대학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현지 병원 실습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해외 간호사를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글로벌 인재로서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도와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과 교수님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부 주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시행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에 춘해보건대는 2010년을 시작으로 13년 연속 선정되어, 간호학과, 치위생과, 응급구조과, 작업치료과, 방사선과 학생 총 61명이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