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20 (금)
순천대 제10대 이병운 총장 취임식 개최
순천대 제10대 이병운 총장 취임식 개최
  • 신다인
  • 승인 2023.05.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운 순천대 총장은 취임식에서 ‘혁신과 융합! 지·산·학 협력 거점, 글로컬 순천대’를 선포했다.

이병운 순천대 총장 취임식이 지난 12일 순천대 우석홀에서 개최됐다.

이 총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새로운 비전인 ‘혁신과 융합! 지·산·학 협력 거점, 글로컬 순천대학교’를 선포하고, “지역 발전의 구심점으로 거듭나는 순천대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4대 필수사업 선정을 통해 국내 30위권으로 도약하는 대학 △지·산·학 협력의 허브 대학 △정주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지역이 원하는 교육을 실현하는 대학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컬 대학 등 5가지 혁신·융합 모델을 제시하였다.

이어 글로컬대학 30, RISE사업, 국립대학육성사업 등 주요 정부재정지원사업 선정을 바탕으로 전남 1위 국립대학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국내 30위권 대학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앞으로 ‘정주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체와 협력해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모색하며, 기업이 함께하는 시민 컨텐츠 개발·보급, 지역 주민을 위한 디지털 교육 등 수요자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향후 조직개편 등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열린 총장실 운영으로 학내외 구성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대화를 통해 산적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손영진 기획처장의 대학비전 및 대학경영 로드맵 발표와 지·산·학 대표 인사 10명이 참여한 비전선포식 퍼포먼스도 연이어 진행했다.

이 총장은 “앞으로 4년 동안 오로지 대학만을 생각하며 백방으로 뛰어다니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김영철 총동창회장과 전임 총장을 비롯해 관내 주요 기관장 시·도의원과 언론인, 발전후원회 및 발전지원재단 이사, 퇴직 교직원 및 대학 관계자와 교직원,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