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25 (금)
한신학원, 제31대 이사장에 박유철 목사 선임
한신학원, 제31대 이사장에 박유철 목사 선임
  • 신다인
  • 승인 2023.05.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유철 한신학원 제31대 이사장
박유철 한신학원 제31대 이사장

박유철 목사가 한신대와 영생고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한신학원의 제31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한신학원 이사회는 지난 8일 2023년도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제31대 이사장을 선출했다.

박유철 목사는 한신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학과에서 석사,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박 목사는 서울노회 목사임직 후 한신교회에서 부목사로 재직하다 미국으로 건너가 미주 한신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다. 미국에서 학위를 받은 뒤 한국으로 돌아와 충주 서남교회에서 담임목사로 20년간 시무 중이다.

박 목사는 △한국기독교장로회 충북노회 노회장 △충주 YMCA 이사장 △충주시 기독교연합회 회장 △한신학원 이사회 인사교육위원장을 역임했다. 지역 기반인 충주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 △충북노회 유지재단 이사 △충북노회 인사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찬송가 공회 이사 △대한기독교 교육협회 서기 이사도 맡고 있다.

박유철 신임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한신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찾는 데 힘을 쏟아 한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싶다”며 “이를 위해 최대한 하나 되는 이사회를 만들어 기장과 긴밀히 협조하고, 한신대 총장과 영생고 교장 등과 협력해 전 교직원, 학생, 나아가 세상으로부터도 박수 받는 한신대와 영생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