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5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오프라인 특강 성황리 진행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오프라인 특강 성황리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4.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지난 4월 22일 학교 대양AI센터에서 팽은경 교수가 진행한 ‘자아성장을 위한 미술치료’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상담 및 심리치료 현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운 시기에도 정기적인 온라인 특강으로 유익한 콘텐츠와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했으며, 올해부터 대면 수업으로 전환해 학생들의 상담 기술과 지식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상담 장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미술치료, 명상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등에 직접 참여하고 공부해 볼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상담심리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마음이 궁금한 사람에게 마음을 알려드립니다)’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해 지방에 거주하거나 대면 수업이 어려운 학생들과 일반인에게도 특강을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에 진행된 이번 특강은 ‘자아성장을 위한 미술치료’라는 주제로 나무 그리기, 나와 함께 성장하는 나무 만들기 등을 실시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곽윤정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다양한 상담기법과 심리치료 기법을 마음껏 공부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질 높은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문 상담가가 되기 위한 좋은 콘텐츠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오는 6월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