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박수경 듀오 대표 초청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박수경 듀오 대표 초청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4.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4월 20일(목)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를 초청해 ‘MZ세대의 연애와 결혼’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수경 대표는 특강을 통해 출생 시기에 따른 세대별 특징, MZ세대를 표현하는 키워드, MZ세대의 생활 특성과 연애 특성, MZ세대의 결혼관, 결혼에 대한 세대간 갈등과 해결 방법, 행복한 나를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했고,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면 좋은 사람이 온다는 내용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강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우는 “세대간 결혼에 대한 인식 차이와 갈등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 또, 인생 총량의 법칙에 대해 알게 돼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미화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장은 “시대나 상황을 막론하고 항상 필요한 행복의 기초 조건 중 하나는 풍성한 사회적 관계인데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잘 관리하는 힌트를 얻었기를 기대한다”며 “관계를 관리한다는 것은 경영에도 중요한 요소이므로 오늘 특강 내용을 경영에도 적용 시켜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해  ESG경영,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해서도 이론과 실무를 한발 앞서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학교 수업만 들으면 메타버스 교육강사, 메타버스 비즈니스 기획, 메타버스 공간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ESG 관련, ESG 경영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소정의 교과를 수강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경영활동의 기본 분야인 경영이론,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충실히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현업에서 활용도 높은 마켓리서치 역량도 전문적으로 쌓을 수 있는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