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25 (토)
5개 권역서 창업교육 혁신대학 모집
5개 권역서 창업교육 혁신대학 모집
  • 신다인
  • 승인 2023.04.2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 신규 모집
제공=교육부

기존 2개 권역으로 운영됐던 창업교육 거점대학이 올해부터 5개 권역으로 확대해 총 8개 연합체(컨소시엄, 일반대 5개, 전문대 3개)를 선정한다. 창업교육 거점대학에 사회진출이 빠른 전문대 유형도 신설해 분야별 실전형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마케팅·시제품 제작 능력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도 지원한다.

대학을 지역 창업교육 중심으로 육성하기 위한 ‘창업 교육 혁신 선도대학’ 사업 주관대학을 25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에 선발된 권역별 연합체에는 일반대 7억 5천만 원, 전문대에는 4억 원 내외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연합체는 5년간(2+3년, 2023~2027년) 사업을 운영한다. 또한, 사업은 2025년에 라이즈로 통합되고, 사업의 연장 여부는 라이즈 체계 내에서의 지자체가 결정한다.

창업 교육 혁신 선도대학은 주관대학을 중심으로 연합체를 구성해 참여대학과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선도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이다. 후발 대학 역량 강화와 창업 친화적 제도 공유·확산, 지역 협업체계 강화, 전문·실전 창업형과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도 수행한다.

특히, 지역과 대학의 연계를 강화해 ‘창업교육→인재양성→지역창업’으로 이어지는 지역 창업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대학 창업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을 지역 창업교육의 중심으로 집중 육성한다.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은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을 통해 대학을 지역 창업교육의 중심으로 육성하고 지자체 및 지역 창업주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기반의 효율적인 대학 창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