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05 (화)
[창간 31주년 축사] 한국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 전파하길
[창간 31주년 축사] 한국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 전파하길
  • 박노일
  • 승인 2023.04.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노일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

교수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축하합니다. 교수신문은 학문의 자유, 대학의 민주화, 학술정보 제공과 대학문화 창달, 그리고 교권 옹호와 전문적 권위의 향상이라는 창간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시대정신을 모색하는 세미나와 심포지엄을 개최하였고 다양한 미술전시, 학술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수준 높은 문화의 품격을 제고하고자 하였습니다. 학술담론과 우수한 기획 연재물을 단행본으로 출판하였고, 교수임용정보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교수사회의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해 왔으며, 올해의 사자성어, 대학의 유산 등 다양한 기획을 통해 단순한 정보의 전달이 아닌 지성사회의 발전을 이끌어 가는 정론지로의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현재까지 교수신문의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루었지만 앞으로도 한국사회 전반에 더 많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더 훌륭한 언론사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교수신문과 출판계는 오래전부터 많은 일들을 같이 해 왔습니다. 도서정가제, 저작권법 문제, 출판계 블랙리스트 문제 등 출판계의 이슈들을 같이 고민하고 같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출판협동조합은 교수신문과 출판사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고, 출판협동조합이 제공하는 도서정보를 교수신문은 신속하게 독자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도서의 단순한 소개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기획과 풍부한 내용의 서평, 저자리뷰 등을 제공함으로써 독자들의 효율적인 독서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수신문과 출판계 그리고 우리 한국출판협동조합과의 교류와 사업이 오래도록 지속되어서 한국사회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박노일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