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 5군단서 도박중독 예방교육 실시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 5군단서 도박중독 예방교육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4.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박중독 예방교육 실시 중인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 이현순 강사
도박중독 예방교육 실시 중인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 이현순 강사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군경상담학과의 군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효순)는 최근 5군단(군단장 이규준)에서 지난해 음주 예방교육 실시 후 지난달에는 도박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병들의 핸드폰 사용이 가능해진 후 군에서의 사이버 도박문제가 큰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교육지원센터는 장병들의 도박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예방교육을 실시하게 됐고 프로그램 만족도 결과도 높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육군 제5군단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올해 6월 개설된 다양한 학과 및 전공들(상담심리학부-군경상담학과, IT학부-컴퓨터·AI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산업안정공학과, 드론학과, 자산관리학부-건축도시계획학과)을 통해 군간부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의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군 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필요한 협력과 자문, 인적 교류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에서는 군기교육대와 군간부들의 군상담 세미나 교육 등에 적극 참여,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단 창설기념일, 지상군 페스티벌, 주요 안보 현장 견학 등 연간교육계획을 수립, 상호 성실하게 교류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뇌과학 기반 군상담, 자살 및 위기상담, 트라우마상담론 등 교과목을 개설해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됐다. 또한, 신세대 장병들과 소통하며 지휘할 수 있는 위기 갈등과 리더십, 스트레스관리·의사소통, 민군관계론 등 교과목 외에도 21세기 국방정책론, 국제화 시대의 군사 역량 등 교과목을 개설했다. 

군경상담학과는 신세대 장병들의 문제에 심층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군간부들의 역량개발과 자기개발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전역 후 특수공무원(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는 군과 경찰조직 및 교정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와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