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20 (금)
서진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 ‘너 혼자서도 할 수 있어! SQL 능력자’ 출간
서진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 ‘너 혼자서도 할 수 있어! SQL 능력자’ 출간
  • 방완재
  • 승인 2023.04.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지난 3월 30일 서진수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가 최근 저서 ‘너 혼자서도 할 수 있어! SQL 능력자’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책의 서문을 통해 “ChatGPT와 같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분야에서 SQL 언어의 능력을 요구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라며 “첫 번째는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학습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한데, 이런 데이터는 대부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어 SQL 언어를 이용해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고 데이터를 추출하는 능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두 번째는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SQL 언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SQL 언어를 잘 활용하면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집계하고 분석해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분야에서는 이러한 정보 추출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 교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마케터를 위한 인공지능’과 ‘마케터를 위한 웹스크랩핑’ 등을 강의하고 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이번 출간된 ‘너 혼자서도 할 수 있어! SQL 능력자’는 SQL 언어의 기본 개념부터 다양한 연산자와 조회 기법, 함수까지 자세히 다루면서 혼자서도 SQL 언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최적의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패러다임이 디지털로 전환하는 시장 변화와 기업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학과로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해 심층 교육을 제공하고, 디지털 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전문 과정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마케팅기획역량’과 ‘데이터분석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업 환경 변화, 교과목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속적으로 교과과정을 개편하고 있으며, 본교에서 운영 중인 메타버스캠퍼스를 통해 디지털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특강과 공모전을 개최해 전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울러, 체계적인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관련 전문가,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디지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6월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