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0 (목)
국립인천대학교, 교육부 장애학생 취업지원 거점대학 선정
국립인천대학교, 교육부 장애학생 취업지원 거점대학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3.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장애학생 지원 거점대학 운영지원' 사업 중 진로·취업지원유형에서 인천지역 거점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장애대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해 매년 지역별 거점대학을 선정하여 국비를 투입함으로써 장애대학생의 진로설정과 적극적인 사회진출을 도와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대학 내 장애대학생의 진로․취업 지원 및 사회진출 기회 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인천대학교는 향후 최대 2년간 프로그램 운영비 등 총 약 1억원(매년 약 5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전액 장애대학생의 진로와 취업 설계와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인천대학교는 기존에도 장애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예산은 △진로설계 프로그램 △취업역량 강화교육 △취업실무교육 △현장훈련 프로그램 △채용설명회 및 취업박람회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 △심리지원 프로그램 △동아리 운영 프로그램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장 이영애 교수는 "국립대학교으로서 사회적 책임성을 가지고 장애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더 나은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 진로․취업 분야를 아우르는 거점대학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