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45 (토)
성신여대 ‘2023 봄 페스티벌’ 개최
성신여대 ‘2023 봄 페스티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3.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엔데믹에 따라 캠퍼스 내 다양한 학생 문화활동 행사 열어
성신여대 학생들이 교내에서 진행되는 봄 페스티벌을 즐기고 있다.
성신여대 학생들이 교내에서 진행되는 봄 페스티벌을 즐기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정상 등교하는 학생들의 대학 생활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2023 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성신여대 수정캠퍼스(성북구 돈암동)과 운정그린캠퍼스(강북구 미아동)에서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먼저 성신여대 수정캠퍼스는 ‘성신을 따라가 봄’ 축제를 3월 28일, 29일 양 일간 개최한다. 성신여대는 이번 축제 기간동안 교내 버스킹, 잔디밭에서 열리는 요가 레슨, 캠퍼스 내 보물찾기 등 학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학생이 캠퍼스의 여유로운 봄을 느낄 수 있도록 돗자리와 빈백을 제공하며, 캠퍼스 내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운정그린캠퍼스에서는 4월 5일과 6일 이틀간 ‘꽃이 피는 운정 - 봄이 빛나는 밤에’ 행사를 개최한다. 축제 기간 동안 학생들은 릴리킴 밴드의 재즈공연,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바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다. 성신여대는 쓰레기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캠퍼스별로 간식 제공 시, 텀블러와 개인 식기를 지참해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음료와 빵, 분식 등을 제공한다. 

양 캠퍼스 공통으로 사진 이벤트도 열린다. 학생이나 교직원, 동문 등의 참여 신청을 받아 꽃이 핀 캠퍼스를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와 캠퍼스 내 드라마 촬영장소 또는 봄을 느낄 수 있는 캠퍼스의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학교 기념품을 제공하는 ‘성신의 봄 사진 이벤트’도 봄 페스티벌 기간에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은 “학생들이 지난 몇 년간 온라인 중심의 활동을 하게 되어 안타까웠다”며 “대면 중심의 학사 체계로 전환한 만큼 학교 본부에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학생들에게 캠퍼스의 낭만을 만끽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