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0 (금)
유원대학교, 충청소방학교와 소방드론 전문인재 양성
유원대학교, 충청소방학교와 소방드론 전문인재 양성
  • 방완재
  • 승인 2023.03.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가 29일(수) 충청소방학교(교장 방장원)와 소방드론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캠퍼스 심우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채훈관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충청소방학교 방장원 학교장과 교수진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방드론 분야 인재 개발 및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노력 △미래 선도형 소방드론 인재의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양 기관의 인적교류 및 교육인프라 사용 협력 △관련 기술 정보교환, 상호 업무 및 성과에 대한 홍보 지원 등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채훈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큰 역할을 하는 소방드론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인프라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협업한다면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에 큰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충청소방학교 방장원 학교장은 “복잡하고 다양한 재난환경에서 첨단기술을 적용한 입체적 소방활동에 소방드론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은 남다른 의미가 있으며, 향후 충청소방학교와 유원대학교는 소방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충청소방학교는 1993년 7월에 설치되어 현재까지 현장 대응에 강한 전문 소방공무원을 양성하는 교육 기관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무인 비행장치(멀티콥터) 조종자 양성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드론 교육훈련 전담 교수진을 중심으로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과 다양한 드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원대학교는 2019년 4차산업 융합 학부 드론응용전공을 신설하여 5 Drone(꿈 이루는 드론, 인공지능 드론, 3차원 자율주행 드론, 미래가 있는 드론, 휴먼서비스 드론)을 전공 교육의 모토로 삼고 국방, 경찰 분야는 물론 과학/우주탐사, 측량건설, 소방구조, 환경감시, 촬영/방송, 농업대행, 산림방제, 택배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가진 드론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