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5 (금)
호원대 산학협력단 연계 K-POP학부, 실용음악학부와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 와우플래닛 공동협약
호원대 산학협력단 연계 K-POP학부, 실용음악학부와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 와우플래닛 공동협약
  • 배지우
  • 승인 2023.03.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콘텐츠 분야 인력양상과 창작 활성화를 위한 사업협약 체결로 신진창작자 발굴과 육성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상호 시너지 효과기대”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의 산학협력단 연계 K-POP학부, 실용음악학부가 24일 오전 11시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인 와우플래닛의 공동협력 협약체결을 서울 용산구 와우플래닛 본사에서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호원대학교의 최부헌교수(K-컬쳐테크융합원 원장), 예술대학의 K-POP학부 신연아 학부장과 실용음악학부 지영수 학부장이 참석하였고, 와우플래닛에서는 김애니 대표, 김영근 이사, 정기영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팀장이 참석하여 협약을 체결했다. 

호원대학교와 와우플래닛은 ▲음악 콘텐츠 분야 인력양성 및 창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청년창작가 및 신진창작가 지속 발굴과 양성을 통한 인적교류, ▲음악 콘텐츠 분야 혁신성장을 위한 시스템 및 인프라, 보유 네트워크 공동 활용, ▲기타 유망 콘텐츠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 협력 방안 등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진행하기로 했다.

호원대학교의 예술대학 실용음악학부는 작곡, 보컬, 연주, 뮤직프로덕션 프로페셔널뮤직 총 5개 전공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현대 대중음악 흐름에 부응하는 세련된 감각과 창의력을 갖춘 실용음악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국내 최고 뮤지션들의 산실로서 알려져 있으며, K-POP학부는 전.현직 트레이너 출신으로 구성된 교수진들이 깊이 있고 실력 있는 대중 예술가 뿐만 아니라, 대중음악 시장을 이해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데 조력하고 있으며, 이미 스쿨 걸그룹 ‘아째르(Azer)’와 ‘아플러스(A-plus)’를 데뷔시킨 바 있다.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기업인 와우플래닛은 일반인 및 기성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고, 누구나 미래의 대작에 투자 가능한 서포터가 될 수 있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이현세 작가, 세종대 한창완 교수와 같은 웹툰 분야의 대표 멘토와 한양대 이승환 교수(이소라-바람이분다), 호원대 신연아 교수, AVEC 뮤직 프로듀서진 등 음악 분야의 대표 멘토들이 함께하여, 와우플래닛을 통해 창작되는 아이디어를 멘토링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호원대 K-POP학부 신연아 학부장은 “와우플래닛과의 사업협력을 통해 호원대학교 예술대학이 가진 창작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산학이 협력하여 한류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비전을 새롭게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으며, 와우플래닛의 김애니 대표는 “호원대학교의 우수한 문화예술 인재들이 더욱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쁘다. 창작지원금 모금, 창작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