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0 (금)
유원대학교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 성과확산 공유회 개최
유원대학교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 성과확산 공유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3.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확산공유회
성과확산공유회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가 충청권 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실시 한 ‘디지털 새싹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캠프를 진행했던 활동과 그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확산 공유회를 24일 아산에서 개최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에 선정된 유원대학교 「U1-ABC」(SW∙AI Boosting Camp) 사업단은,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24일까지 4주간 충청권 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10개의 SW·AI 교육 캠프를 진행했다.

아산시 마들렌 대연회장에서 열린 성과확산 공유회는 캠프 참여 강사, 학부모, 지역장애인 부모회 등 지역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성과확산 공유회에서는 학부모와 지역장애인부모회를 회원을 대상으로 초등특수교육과 박중휘 교수가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주요 변경사항’에 대해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캠프 진행을 주관했던 지홍일 교수는 △충청권 특수교육대상자의 당초 목표 100명을 10% 초과한 110명(초등 39명, 중등 34명, 고등 37명) 참여 집합형 교육 진행 △아산시 가족복지지원센터,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아산지회, 금산지회 등 방문형 교육 진행 △총 34명의 전문 강사진 투입 등 캠프 운영의 주요 성과들을 설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캠프를 기획해 주시고 편견 없이 이끌어주셔서 아이들에게서 또 하나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됐으며,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신 유원대학교에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윤준호 사업단장(부총장)은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결코 쉽지 않는 캠프 운영에 적극적 참여해주신 교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을 통해 지역의 SW·AI 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