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55 (금)
한서대·한국교통연구원 공동운영, “제16기 항공우주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한서대·한국교통연구원 공동운영, “제16기 항공우주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서대학교와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항공우주 최고경영자과정(항공우주 AMP)> 제16기 입학식이 3월 23일 서울 퍼시픽호텔 남산홀에서 개최됐다.  

<항공최고경영자과정>으로 운영되었던 프로그램을 항공우주(AIR&SPACE) 분야까지 확대한 이번 16기 입학식에는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과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장, 항공우주 AMP 총원우회 회원과 교육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입학식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서는 항공·우주산업/4차산업/드론·UAM 등 미래 항공교통, 인문/사회/경영 등 총 22회의 강의가 매주 목요일 서울 명동 한서대 항공인재개발원에서 집중과정으로 제공된다.

본 강의와 별도로 2개의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5월에는 “제3회 항공우주산업 발전포럼” 개최가 예정돼 있다. 6월에는 전국 대학의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기 미래항공전문가과정”을 개설하여 최고경영자과정 원우회를 중심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무료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항공인재개발원장 최연철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국내 최고의 전문강사진을 초빙하고, 항공우주산업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대한민국 미래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입학식에서는 이상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이 “우주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012년 9월 한국교통연구원이 개설한 항공최고경영자과정은 2019년부터 한서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15기까지 정부 기관, 공항공사, 항공사, 학회와 연구기관, 협회, 공항건설, 공항운영, 항공 관련 시스템 업체 임원급 등 324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