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0 (금)
아주자동차대,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2라운드 개최
아주자동차대,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2라운드 개최
  • 하영
  • 승인 2023.03.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조리 씽씽~ 13년 전통의 짐카나대회, 오는 5월에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최대규모 대회로 열려

아주자동차대학교(총장 이수훈)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이 대학 주행실습장에서 ‘2023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챌린지’ 2라운드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챔피언스리그 입상자 왼쪽부터 3위 박민규, 1위 윤여환, 2위 신수철 선수

이번 대회에서는 로터스 엘리스 차량으로 참가한 레드콘 모터스포츠 소속 윤여환 선수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모든 경쟁자를 물리치고 시즌 첫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오는 5월에는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보령 AMC모터페스티벌" 행사장에 특설 경기장을 마련해 짐카나 4라운드 경기가 열릴 예정이어서 이날도 우승을 위한 선수들의 경쟁이 뜨거웠다.

단일 대회로는 최대 규모의 관중들 앞에서 선보이는 짐카나 대회가 될 2023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4라운드는 "보령 AMC모터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를 확정함에 따라 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 주민에게 짐카나 종목을 소개하고 모터스포츠의 묘미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3년간 꾸준히 대회를 이어오며 국내 최장수, 최대 규모의 시즌제 짐카나 대회로 자리잡은 ‘2023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챌린지’는 짐카나 대회로는 유일하게 국내 짐카나 최강자들이 총 출동하는 대회다. 2023년 시즌에는  총 7라운드의 정규 경기로 진행되며, 포인트 합산을 통해 2023년 통합 시리즈 챔피언이 탄생한다.

대회를 총괄한 아주자동차대학교 모터스포츠전공 박상현 교수는 “맥스파워 짐카나 챌린지에는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차량들이 대회에 참가한다. 차량의 성능에 상관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종목이기에 참가 문턱을 낮추고 꾸준한 대회 개최를 통해 모터스포츠 인구 증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반떼MD 차량으로 가격이 10배 이상 비싼 고급스포츠카 포르쉐를 제압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차량의 가격, 성능보다. 운전자의 경험과 센스가 순위를 좌우하는 종목인 만큼 즐기는 재미만큼이나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하여 안전운전을 체험하고, 전문 선수들과 소통하는 즐거운 주말 이벤트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짐카나 경주는 자동차를 이용해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연속S자 커브, 8자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주행하며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코스를 통과하는 것을 겨루는 자동차 경주종목이다. 개인 승용차로 큰 개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운전 실력을 기르면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전운전 능력과 방어운전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국 유럽 등에서는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날 “2023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챌린지 2라운드”는 GRO엔진오일, 카유(CarYou), 아주자동차대학교 모터스포츠학과가 후원했다. 했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챔피언스리그▲1위 윤여환(레드콘모터스포츠) ▲2위 신수철(레드콘모터스포츠) ▲3위 박민규(JB오토웍스&무궁화경주단)

◇챌린저리그▲1위 배진호(레드콘모터스포츠) ▲2위 박춘호(세이프모터스) ▲3위 장성필(아우토모빌)

◇비기너즈리그▲1위 송재덕(DK렌탈) ▲2위 오형진(JB오토웍스) ▲3위 이승엽(레드콘모터스포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