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50 (토)
국립군산대 실전문제연구단, 2023학년도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국립군산대 실전문제연구단, 2023학년도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 하영
  • 승인 2023.03.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단장 박성신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 부단장 전기공학과 안민철 교수)은 22일 “2023년도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30개 연구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군산대학교는 2022년 ‘동서융합 스마트기술 실전문제연구단’으로 부산대, 부경대, 목포대와 함께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2차년도 사업을 수행한다. 본 사업은 학부와 대학원 연계 연구팀의 산업계 문제해결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대학 교육 및 연구의 현장 지향성 제고를 목적으로 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고 있다.

2023년도 사업에 선정된 연구팀은 각각 스마트 부품소재, 스마트 시티, 스마트 해양생태, 스마트 에너지 분야의 4개 지정주제와 산업체 애로기술 이나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같은 자유주제의 연구를 수행한다.

오리엔테이션은 연구팀 운영에 대한 안내 후 팀별 연구주제 소개로 이어졌다. 이를 통해 참여 연구팀은 연구의 구체적인 목표와 성과를 수립하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올해 군산대학교 실전문제연구단은 지역산업체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4팀, 컨소시엄 내 대학 간 연합으로 연구를 진행하는 4팀, 다양한 전공 간 융합으로 주제를 발전시키는 11팀 등 총 30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연구팀은 지도교수 및 산업체멘토와의 매칭으로 실전문제 해결에 집중한다. 또한 사업단은 불필요한 행정업무를 없애고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며, 참여학생이 사회변화를 이해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