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5 (금)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국제 강아지의 날’동물복지 인식 확산을 위한 학술세미나 진행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국제 강아지의 날’동물복지 인식 확산을 위한 학술세미나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03.2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부터 3년째 국제강아지의 날을 기념한 행사를 동물복지와 관련된 주제로 진행 -
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
행사를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이재연 학과장)에서는 지난 21일 ‘제 18회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인식 확산을 위한 학술세미나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National Puppy Day)’이다. 강아지의 날은 미국의 동물학자 콜린페이지의 제안으로 2006년 지정된 기념일로 세계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는 2021년부터 3년째 국제강아지의 날을 기념한 행사를 동물복지와 관련된 주제로 진행해온 바 있다. 특별히 올해는반려동물보건학과와 MOU을 맺은 교육협동조합세움(박호일 이사장)과 함께 재난상황에서의 동반 재난 대비를 위한 안전교육을 주제로 하였다.

본 행사에서 재난 시 반려동물 ‘하우스’교육과 동반 대피훈련, 반려동물  응급처치 방법, 반려동물 CPR 방법 등 반려동물 동반 재난 대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였다. 

이재연 학과장은 “사람과 동물이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동물복지의 첫걸음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의미로 마련된 행사이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