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30 (금)
청주대, ‘디지털 새싹 SW·AI 캠프’ 성료
청주대, ‘디지털 새싹 SW·AI 캠프’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3.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중·고교생 1천557명 참여 작년 12월부터 3월까지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디지털 새싹 교육캠프’(방학중 SW·AI교육 캠프)를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한 이번 ‘디지털 새싹 교육캠프’는 지난해 12월부터 3월까지 총 89개 캠프 1천557명이 참여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대학과 기업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전국 단위로 최초 실시되는 방학 중 교육캠프다. 

이번 ‘디지털 새싹 교육캠프’는 초중고 교과와 연계해, 인공지능 핵심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실제로 인공지능 학습 로봇 등을 활용한 카드 코딩 과정, 블록코딩 과정, 프로그래밍언어 활용 과정 등을 운영,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체험을 기회를 제공했으며, 자율자동차 경진대회와 로봇 축구대회 등을 개최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제공했다.

또 도서벽지, 다문화가정, 장애인을 위한 특별 캠프를 진행해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청주대 김봉한 사업 총괄 교수는 “이번 교육캠프를 통해 지역사회의 많은 청소년에게 미래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마련하는 등 SW·AI 핵심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SW·AI 학습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