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55 (금)
세종대 외식경영학과 윤희정 대학원생, 한국관광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세종대 외식경영학과 윤희정 대학원생, 한국관광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3.20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희정(오른쪽) 대학원생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희정(오른쪽) 대학원생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외식경영학과 박사과정 윤희정 대학원생이 지난달 17일 (사)한국관광학회가 주최하고 호텔외식경영분과학회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한 ‘제93차 한국관광학회 인천국제학술대회’ 대학원생 연구논문 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ESG와 인천 관광·마이스·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난 지난달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됐다. 

국내·외 약 600명의 연구자가 참석한 이번 대회에서는 이훈 한국관광학회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150여 편의 연구논문이 발표됐다.

윤희정 대학원생은 ‘환경 지속가능성 인식과 환경실천, 비건푸드에 대한 연구’라는 제목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최근 건강, 친환경, 동물복지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비건푸드를 친환경적 맥락으로 확장한 논문이다.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환경 지속가능성과 환경실천이 비건푸드에 대한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비건푸드 관련 후속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서의 학문적인 시사점과 비건푸드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희정 대학원생은 “외식경영학과 정유경 교수님의 열정적이고 세심한 연구지도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앞으로도 ‘비건’과 관련된 실제적인 조사와 연구를 바탕으로 비건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연구를 진행하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