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5 (금)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대학생활설계 워크숍(MT)’ 개최
대구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대학생활설계 워크숍(MT)’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김한양)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팔공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신·편입생의 학업 수월성과 교수자와의 원활한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대학생활설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학과 워크숍 단체 사진
사회복지학과 워크숍 단체 사진

이번 워크숍에는 사회복지학과 교수진(김한양, 채현탁, 원서진 교수) 및 재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여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와 학과발전을 위한 홍보단 발대식도 거행하여 애교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사회복지학과의 ‘대학생활설계 워크숍’ 행사는 11일 ▲개회식 및 임명장(학과 홍보단) 수여식 ▲난타공연 ▲특강- ‘나는 왜 사회복지를 공부하는가?’ ▲레크레이션 순서로 진행했으며, 12일에는 ▲지역별 스터디모임 ▲교수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1박 2일 동안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혼자 학업을 설계해야 하는 막막함이 있었는데 함께 모여 사이버대학생활을 공유할 수 있어 감사하고 교수와 학생 간 상호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소속감도 느끼며 학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홍보단 단장에 취임한 조시현 사회복지학과 대표는 “학과를 대표해서 맡은 이 자리에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재학생들에게는 자랑스러운 학과, 예비입학생들에게는 입학하고 싶은 학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사랑, 빛, 자유”의 건학이념도 널리 알려 ‘사랑과 봉사로 세계를 품는 대학’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원서진 교수는 “이번 사회복지학과 워크숍 및 홍보단 발대식을 통해 우리 학과의 따뜻함이 더욱 빛나는 자리였던 것 같다”며 “앞으로 누구보다 학교와 학과를 위해 앞장서서 힘을 보태줄 홍보단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학과별로 진행하는 워크숍은 사이버대학이 가지고 있는 한계인 대면 행사 및 동기애를 극복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다”라며 “앞으로 이러한 대면 행사를 적극 지원하여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학생들과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