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50 (목)
한국에너지공대, 사우디 KAUST 대학과 미래 에너지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공대, 사우디 KAUST 대학과 미래 에너지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3.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윤의준, 이하 KENTECH)는 15일(수) 사우디아라비아의 연구중심대학인 KAUST (총장 Tony F. Chan, King Abdullah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와 미래 에너지 분야에서의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에너지공대가 사우디 KAUST 대학과 미래 에너지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에너지공대 Peter Jang 국제화지원실장, 윤의준 총장, KAUST 총장 Tony F. Chan, 한국에너지공대 박진호 연구부총장.

온라인으로 체결된 협약식에는 KAUST의 Tony F. Chan 총장, Kuo-Wei Huang 연구부처장, Manus Ward 연구협력부장과 KENTECH의 윤의준 총장, 박진호 연구부총장, Peter Jang 국제화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정에너지 분야 인적 (교수, 연구원, 학생 등) 교류 추진, △공동 에너지 연구를 위한 기금 발굴 및 관련 협력 추진, △기타 학술 교류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고,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미래 에너지 연구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KAUST의 Tony F. Chan 총장은 “KAUST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세계의 에너지 인재들이 모여 미래 에너지‧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된 대학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KENTECH과 에너지 혁신 및 발전을 함께 이루어내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ENTECH의 윤의준 총장은 “사우디아라비아를 대표하는 에너지 연구대학, KAUST와의 협력으로 미래 에너지 분야의 기술개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향후 긴밀한 상호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