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55 (금)
경상국립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에 힘 보탠다
경상국립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에 힘 보탠다
  • 배지우
  • 승인 2023.03.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호 발전을 위해 양해각서 체결
- 유기적 협력관계 유지 및 다양한 홍보사업 추진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가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는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공동조직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경상국립대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3월 13일 오후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대학본관 접견실에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호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상국립대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이하 산청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3월 13일 오후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 대학본관 접견실에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호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 김곤섭 연구부총장, 권선옥 학생처장, 이태주 사무국장 직무대리와 산청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이승화 위원장, 박정준 사무처장, 박용도 기획본부장, 권순혁 관람객유치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형성·유지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경상국립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사업 추진 ▲엑스포 기간 내 경상국립대 외국인 유학생 관람 협조 ▲엑스포 행사 운영·통역·관람안내 등 자원봉사 인력 협조 ▲엑스포 체험 현장학습·학술회의 등 부대행사 등의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은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군은 전통 의약 및 항노화 분야에서 이미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하다.”라고 말하고 “10년 만에 열리는 올해 산청항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경상국립대는 유무형의 협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승화 산청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장은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통해 전통의약을 중심으로 한 항노화산업이 우리 농촌을 책임질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하고, 이로써 경남 산청이 항노화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학인 경상국립대가 보유한 다양한 자산을 엑스포의 성공에 활용하도록 배려하여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올해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엑스포는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산청은 지리산의 정기를 품은 1000여 종의 약초가 자생하는 한방약초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다. 조선시대에는 왕실에 28종의 명품 약초를 진상한 곳이며 수많은 명의가 활동한 한의약의 본고장이다. 동의보감촌은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지역적 특색과 자연자원을 활용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운영을 통해 힐링 웰니스 관광의 적지로 성장·발전해 왔다. 엑스포주제관, 한의학박물관, 한방기체험장 등 기존 기반시설과 함께 동의보감촌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211m 길이의 무릉교, 55㏊ 규모의 치유의 숲을 추가로 조성해 힐링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