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15 (토)
성신여대, 코로나 이후 산학협력 기반 글로벌 연수 활기
성신여대, 코로나 이후 산학협력 기반 글로벌 연수 활기
  • 방완재
  • 승인 2023.03.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및 미래융합기술공학과 학생들이 싱가포르 인터폴을 방문하여 보안 실무 교육 등을 연수 기회를 갖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및 미래융합기술공학과 학생들이 싱가포르 인터폴을 방문하여 보안 실무 교육 등을 연수 기회를 갖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중단했던 해외 연수를 지난 2022년 2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재개하며 글로벌 연수의 포문을 열었다. 올 2023학년도 1학기에는 20개국 45개교에 104명 파견, 2학기에는 17개국에 53개교에 133명의 학생이 출국 예정으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코로나로 인해 2019년 이후 근 4년간 수동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재학생들이 노마스크 시대를 맞아 국내 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성신여대 현장실습운영팀은 지난 1월 겨울방학에 진행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모집에는 약 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베트남 소재 기업에서 4주간 진행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의 경쟁률이 국내 대기업 인턴십 모집 경쟁률을 넘어선 것이다. 해외 연수 프로그램 담당자인 성신여대 현장실습운영팀 이세민씨 “급격히 상승한 학생들의 글로벌 연수에 대한 호응에 놀랐다.”고 말하고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인터십과 현장실습, 글로벌 기업 탐방 등 산학협력 기반의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학과에서도 교수진과 기업이 주도적으로 협력하며 자체적인 장단기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에 나섰다.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학부)와 미래융합기술공학과(대학원)는 자체적인 정부지원사업 수주 등을 통해 장단기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싱가포르 인터폴 견학등을 통해 인터폴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수사관과 협력관의 수사 실무를 간접 경험하는 등 사이버 수사 및 디지털 포렌식을 실무적인 관점에서 접하며 글로벌 보안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난 2월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Newracom에서 하드웨어 구현 개발 기술 교육, AES 암호화 알고리즘 개발, 실무진 멘토링 등을 진행했다.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길예슬 학생은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분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보안 분야는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는 만큼 글로벌 보안 실무 습득이 필요한데 관련한 해외 연수 기회가 주어져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