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메타버스 입학식·두뇌학습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메타버스 입학식·두뇌학습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 특강 성료
  • 하영
  • 승인 2023.03.09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지난 2월 25일 2023학년도 봄학기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 특강, 두뇌학습 보드게임 지도사 2급 양성과정

이날 입학식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구축한 메타버스 캠퍼스와 실제 캠퍼스(무방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학부 단위로 운영됐다. 입학식은 본부에서 제작한 입학식 축하 영상과 더불어 학부 교수진과 임원 소개, 신편입생 인사, 세종청사모 동아리 소개, 대학생활 노하우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입학식과 함께 아동가족학부 주관으로 ‘두뇌학습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 특강이 두 차례에 걸쳐 이어졌다.   

이 과정은 종합심리서비스 기업 테스트온(주)의 대표이자 세종사이버대학 겸임교수인 이주원 대표가 직접 강의를 맡아 실시됐다. 이날 특강은 18종의 보드게임을 흥미롭게 배우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두뇌학습 발달을 돕고, 자녀와 편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참가자 전원 이수과정을 수료하고, 필기시험에 합격해 ‘두뇌학습 보드게임 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강에 참석한 정모 재학생은 “평소 보드게임에 관심이 많았는데, 자녀와 편하게 소통하고 두뇌학습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지원했다. 모둠별 보드게임 실습하며 이뤄진 2주간의 교육과정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밌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연자로 나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 겸임교수인 이주원 대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게임에 빠져 웬만한 놀이로는 자녀들의 관심을 끌기 어려운 요즘 보드게임을 통해 자녀와 대화하고 두뇌 발달을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한 지도사를 방과후학교나 문화센터 등의 프로그램 강사로 파견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이 과정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을 개설한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아동·청소년 관련학과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을 진행했는데, 빠르게 접수 마감이 될 정도로 관심이 많았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아동·청소년을 지도하는 데 도움 되는 전문 교육과정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과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과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어 생애주기별 연계성을 갖고 아동, 청소년, 가족 분야를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편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입시모집이 6월에 있을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채널, 네이버나 다음 검색포털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