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30 (금)
영남이공대, 대구지역 청년 취업 학·관·산 협의체 발족식 개최
영남이공대, 대구지역 청년 취업 학·관·산 협의체 발족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3.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학·관·산 총 8개 기관 맞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오전 10시 30분 천마스퀘어 3층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학·관·산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오전 10시 30분 천마스퀘어 3층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대구지역 청년 취업 학·관·산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오전 10시 30분 천마스퀘어 3층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대구지역 청년 취업 학·관·산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족식에는 대구지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4개 대학(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과 정부기관(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센터), 경제단체(대구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 청년 취업 학·관·산 협의체는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대학, 정부기관, 경제단체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 인재를 양성해 우수한 기업 취업을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에서는 ▲청년이음 일자리 박람회(가칭) 공동 개최 ▲지역 우수 기업체 인사 담당자와의 간담회 개최 ▲지역 우수 기업체 채용정보 공동 홍보 ▲지역 청년 대상 연합 취업 캠프 등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역 청년 대상 진로·직업체험·기업탐방·직업훈련 과정 공동 기획 및 운영 ▲지역 청년 정책 및 취업 지원기관 워크숍 개최 등 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로 시작을 알렸다. 

지역 청년 취업 학·관·산 협의체는 첫 행사로 오는 6월 1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지역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우수 인재와 지역 기업간 연결을 통해 지역 청년실업률 해소 및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2023 청년이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만교 센터장은 “지역 청년들과 지역 기업은 지역 경제 발전의 중심이다”라며 “영남이공대학교를 비롯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대학이 정부기관, 경제단체와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으로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약 420여 억 원을 확보하고,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