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05 (금)
영진전문대학교,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 재선정
영진전문대학교,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 재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3.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부터 6년 연속 선정, 외국인 유학생 400여 명 육박
영진 종합작품전 외국인 유학생 국제문화부스
영진 종합작품전 외국인 유학생 국제문화부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교육부로부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대학에 재선정됐다. 대구지역 전문대 중에서는 유일하게 재선정되면서 이 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대학 교육 국제화 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이 대학교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에 학위과정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18년 IEQAS에 선정된데 이어 6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이번 인증으로 영진전문대(이하 영진)는 올해부터 2026년 2월까지 외국인 유학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 국제교류 관련 교육 정책 및 사업상 혜택을 부여받게 됐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은 대학의 교육 국제화 전략, 국제교류 활동, 국제화 환경 및 지원 인프라,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과 지원 등 관련한 대학의 모든 노력과 활동을 평가받아 기준을 충족할 때 인증을 부여한다.

이와 더불어 영진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2022-2024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사업에도 선정돼 12개국 출신 외국인 유학생 3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영진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협력 프로그램을 개설과 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2023학년도 1학기 현재 400여 명에 육박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했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다수인 250여 명을 차지하고 있고, 일본 40명, 몽골 11명, 베트남 7명 등이다.

또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튀르키예(유럽),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캄보디아·스리랑카 등 동남아시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 유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영진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한국 생활에 정착하고 나아가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내외국인 재학생이 교류하는 버디프로그램, K-컬처 현장을 탐방하는 한국문화체험과 외국인유학생의 날을 개최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운영에 선도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