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0 (금)
가수·크리에이터 ‘각오빠’,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 봄학기 입학
가수·크리에이터 ‘각오빠’,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 봄학기 입학
  • 방완재
  • 승인 2023.03.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지난 2020년 MBC ‘트로트의 민족’에서 얼굴을 알린 후 가수로 데뷔한 ‘각오빠’가 2023학년도 봄학기에 입학했다고 3일 밝혔다.

각오빠는 운동선수, 모델을 거쳐 가수와 틱톡커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1년 발매한 ‘될 각이다’로 틱톡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크리에이터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각오빠는 41세에 가수가 되기 위해 MBC ‘트로트의 민족’에 도전해 가수 영기의 ‘동네오빠’를 부르며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보디빌딩 대회에도 여러 번 참가해 좋은 성적을 내기도 했다. 각오빠는 신개념 트로츠(트로트+스포츠)를 하는 게 꿈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가수 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오빠는 최근 S&A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어 가수와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각오빠’는 도전 정신이 훌륭한 개성 충만한 크리에이터라 생각한다. 셀럽 크리에이터가 입학해 기쁘며 신입생과 재학생들에게 힘찬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앞으로 각오빠와 재학생들의 협업 또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 MCN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는 최근 중국 SNS 플랫폼에 진출했다. 박 교수는 콰이쇼우, 샤오홍슈, 비리비리, 시과, 웨이보 등 중국 플랫폼에 진출했으며, 콰이쇼우에서 단 시간내 구독자 1000명 돌파와 조회수 10만 이상을 달성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