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0 (금)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 대상 ‘칸트스쿨’ 운영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 대상 ‘칸트스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3.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기초를 제공 -
동기유발 칸트스쿨을 마친후 기념촬영
동기유발 칸트스쿨을 마친후 기념촬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2월25일과 26일 양일간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을 대상으로 동기유발학기 ‘칸트스쿨’을 운영했다.

‘칸트스쿨’은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기초를 제공하기 위해 기초소양교육, 자기계발노하우, 학사제도의 이해, 캠퍼스 생활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은 ▲우리는 대학에 왜 왔는가?(김문섭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당신이 몰랐던 마음근육 이야기(사공정규 동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매너&에티켓(우정미 아우르다 교육원 부원장) ▲열린마음, 열린소통이란?(배진주 글로벌문화융합교육협회장)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둘째 날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는가?(김진숙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화술과 스피치(김한식 대구공업대학교 사회복지경영학부 교수)의 강의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에게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 주었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성인학습자 신입생들이 칸트스쿨을 통해서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를 갖기 바란다.” 언급하면서 “앞으로 꿈을 향해 첫 발걸음을 시작한 모두가 4년 동안 전공 수업 외에도 동아리와 학생회 활동, 평생학습박람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발전과 성장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한약개발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