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55 (수)
성공회대-동물자유연대, 동물아카데미 개설 위한 MOU 체결
성공회대-동물자유연대, 동물아카데미 개설 위한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2.2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오전 10시 성공회대 총장실에서 업무협약식 개최
- 동물아카데미에서 동물보호운동, 길고양이, 실험동물, 동물철학 등 다양한 주제 다룰 계획
왼쪽부터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와 김경문 성공회대 총장 기념사진
왼쪽부터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와 김경문 성공회대 총장 기념사진

성공회대학교(총장 김경문)는 (사)동물자유연대와의 업무협약식을 28일 10시 성공회대 총장실에서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성공회대 김경문 총장과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물아카데미를 공동 개설하고,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두 기관은 오는 3월 말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동물아카데미 첫 강의를 시작한다. 

동물아카데미는 반려동물 가구의 증가와 동물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동물보호운동을 비롯해 길고양이, 실험동물, 동물철학 등 동물과 관련한 다양하고 심도 있는 주제들을 다루며, 총 14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일반시민, 전공자, 반려인, 관련업 종사자, 취업 및 창업 예비자 등 동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오는 3월 28일까지 성공회대학교 평생교육원과 동물자유연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성공회대학교 진영종 평생교육원장은 “성공회대학교는 동물아카데미를 통해 성공회대학교가 추구하는 생명존중의 가치를 수강생들에게 전하고자 한다”며, “차후에는 전문가과정까지 연계해 체계적인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