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35 (토)
경남정보대, 반도체공정 및 장비유지보수 교육 실시
경남정보대, 반도체공정 및 장비유지보수 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2.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신산업특화사업단은 동계방학 중 각 4박5일 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반도체과, 전자공학과, 전기과, 기계계열 등 반도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경남정보대 첨단미래학부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반도체공정 및 장비유지보수교육’을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차세대반도체융합연구소에서 실시했다.

교육은 반도체 기본소자 MOSFET 제작 실습과 반도체 공정 장비 유지보수 교육 등 학생들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경남정보대는 DGIST에서 진행된 본 교육 이전에 경남정보대 내 클린룸 실습실에서 웨이퍼 산화, 포토, 식각공정 등 반도체 8대 공정을 이용한 MOSFET 제작과정에 대해 사전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반도체과 1학년 신지용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반도체 MOSFET을 직접 제작해보며 이론으로 배운 공정 과정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반도체 산업현장에서 큰 기술적 밑거름으로 쓰이게 될 것.” 이라며 “경남정보대는 반도체 분야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우수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