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10 (일)
부산대, 카카오와 손잡고 IT 개발자 양성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생 3월 첫 모집
부산대, 카카오와 손잡고 IT 개발자 양성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생 3월 첫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3.02.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대·전남대, 8일 카카오와 협약…현업 바로 투입 가능한 개발자 양성
- 4~11월 교육 진행…기초부터 실무까지 주니어 개발자 육성
- 카카오 “인프라 풍부한 부산대·전남대와 협업해 지역 우수 기술 인재 양성”

국가거점국립대학인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 및 전남대학교와 ‘카카오 테크 캠퍼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8일 오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 사진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개발자 양성을 위해 카카오가 지역 대학과 협업해 운영하는 기술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자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방향인 ‘기술과 사람이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대학-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대부분의 IT 관련 교육은 수도권 및 특정 지역에 집중돼 비수도권 학생들의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카카오는 지역의 우수 기술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거점대학교와의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2023년 첫 교육 과정으로, 우수한 교육 성과와 교육 인프라, 풍부한 산학협력 경험을 보유한 부산대와 전남대를 선정해 첫 기수 선발에 나선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발자 기초교육부터 프로젝트에 기반한 실무 교육까지 진행해 현업에 바로 투입 가능한 수준의 주니어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전반에는 카카오 현직 실무 개발자가 참여해 학생들의 학습 및 프로젝트 수행에 대해 조언하고 취업 활동과 관련된 질의응답, 멘토링, 특강, 코드 리뷰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는 오는 3월 부산대와 전남대 학교별 모집을 시작해 4월부터 11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기 웹 개발자 양성 과정은 FE(Front-End) 트랙과 BE(Back-End) 트랙으로 구분되며, 기술 스택 학습부터 클론 프로젝트와 실제 웹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등이 진행된다. 모집 인원 등 상세한 내용은 추후 각 대학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관련 교육이 이뤄질 부산대 정보의생명공학대학의 백윤주 학장은 “카카오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은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현직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학습하고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대학에서는 다양한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교과목을 개설해 학점 인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