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한국외대 교육혁신원 지원 2023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오리엔테이션 ‘HUFS Freshman Academy‘ 개최
한국외대 교육혁신원 지원 2023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오리엔테이션 ‘HUFS Freshman Academy‘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2.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는 지난 1월 31일(화)과 2월 1일(수), 양일간 ‘한국외대 신입생 아카데미(HUFS Freshman Academ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대상 대학에 진학하기 전 갖추어야 할 감성과 인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한국외대, 제2회 HUFS Freshman Academy 개최
한국외대, 제2회 HUFS Freshman Academy 개최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한 ‘HUFS Freshman Academy‘는 한국외대 교육혁신원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미네르바교양대학이 운영하는 비교과 과정으로, 클래식 연주와 연극공연 감상, 독서 활동 및 문화, 예술, 역사 체험을 통해 대학 생활에 적극적이고 건설적으로 적응하는 것과 더불어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2회 ‘HUFS Freshman Academy‘는 한국외대 오바마홀 국제회의실에서 2시간에 걸쳐 음악공연과 함께하는 클래식 강연이 진행되었다. 작곡가이자 한국외대 초빙교수인 성용원 교수의 클래식 강연을 시작으로, 3명의 연주자가 ‘바다가 보이는 마을’과 ‘붉은 노을’ 쇼팽의 ‘왈츠 7번’ 등 피아노와 바이올린, 클라리넷을 통해 다채로운 합주를 선보였다. 연주 후 학생과 연주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공연, 예술, 문화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2일 차인 2월 1일(수)에는 박정만 한국외대 영어통번역학부 교수가 연극 및 공연 관련 강연을 통해 연극과 공연의 유래 및 발전과정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함으로써 예술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었다. 이후 학생들은 대학로에서 장진 감독의 연극 ‘서툰 사람들’을 관람하였다. 연극 ‘서툰 사람들’은 감독 특유의 유머 코드가 어우러진 상황극 코미디 작품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서툴고 어설픈 일상생활 속 일어난 사건을 소재로 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학습한 이후 실제 공연장에서 연극을 관람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연극의 내용은 물론, 예술에 대해서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본 활동을 통해 ‘지식과 체험을 통한 학습’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방법론적으로 다양한 교육 방법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