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아주자동차대, 2023년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의 시작을 알리다
아주자동차대, 2023년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의 시작을 알리다
  • 김영수
  • 승인 2023.02.0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2023년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
아주자동차대,2023년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

 

아주자동차대학교(총장 이수훈)는 오는 2월 18일, ‘GRO엔진오일 맥스파워 짐카나 페스티벌’ 개막전을 통해 2023년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의 포문을 열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5월 27일에 개최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튜닝카 모터쇼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설 이벤트로써, 전국의 많은 모터스포츠 동호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회는 운전자 의 수준에 따라 ▲챔피언스리그 ▲챌린져스리스 ▲비기너즈리그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아주자동차대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대학이 직접 모터스포츠 경기를 주최‧주관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7회의 짐카나 경기를 비롯하여, 드리프트 행사 5회, 드라이빙 스쿨 8회, 기업 연계 드라이빙 스쿨 4회 등 모터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분야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동시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모터스포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공 실무 능력과 학업에 대한 동기를 길러주고 있다. 행사를 총괄하는 모터스포츠 전공 박상현 교수는 “올해도 학생들이 캠퍼스 내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자 동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학생들이 국내 최고의 자동차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